[스크랩] Ⅱ 생명신학
Ⅱ 생명신학
- 서 론 -
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요 진리이다
성경은 왕이다 누구의 말이라고 할지라도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보다
그 권위를 위에 둘 수는 없다
성경은 당신에 뜻을 성령 받은 하나님의 사람들을 통하여 쓰여 졌다.
그래서 성경의 저자를 성령이라 한다
사람은 성경저자라 부르지 않고 기자라고 한다
우리의 몸의 일부분 중에 중요하지 않은 기관은 없이 전부가 다 중요하다
똑같은 몸이다 하지만 가치가 같다고 할 수는 없다
두 다리가 없어도 살아갈 수 있지만 심장이 없으면 죽기 때문에 심장이 더 귀하다
또한 두 팔보다 머리가 더 귀한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
그래서 주님을 교회의 머리라고 하였다
이와 같이 성경도 마찬가지이다
성경 속에 가장귀한 성경은 복음서요 그중에도 요한복음이 더욱 귀하다
그 이유는 마태는 왕이신 그리스도를 보았고 마가는 종으로서 그리스도 누가는 인성을 가지신 그리스도 인자로서의 주님을 본 반면 요한복음은 하나님으로서 그리스도를 묘사하고 있다
다시 말해 요한은 예수님을 말씀으로서 하나님으로 보았다 요1;1-12
그중에도 필자는 요한 6장이 가장 귀하다고 생각한다
6장은 생명과 보혈을 말씀하므로 보혈을 흘리려 오신 그리스도 보혈은 생명임을 묘사하고있다
1 보혈과 생명
1) 요6;33-68까지 생명 영생 살리심 등 무려 15번이나 말씀하고 있다
2)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말씀을 5번이나 하셨다
3) 모두 다 다시 말해 생명 진실이란 말을 하실때 보혈을 말씀하셨다는 사실이다
4) 이 말씀은 보혈이 가장귀한 진리이며 보혈이 생명이란 뜻이다
성경말씀은 단 한 번만 말씀해도 진실인데 주님이 보혈은 생명이란 말을
요한복음 6장은 반복으로 말씀하시고 계신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아야 한다
2 요한복음 6장과 보혈과 신학
1)보혈을 생명이다
여기서 말하는 생명 영생은 천국에서 영생을 말한다 다시 말해 영혼의 생명을 말한다
고후4;16-18 롬8;14-16
본문 요6;53 내 살과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고 하셨다
54절에서 내살과 내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다고 하셨다
무슨 말인가 보혈이 있는 자는 구원을 받을 것이요 보혈이 없는 자는 영생 즉 구원이 없다고 주님이 말씀하셨다
2) 보혈이 있는 자만 재림 시에 주님이 부르신다
54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살리리라고 하셨다
내가-예수님이요 그를-보혈이 있는 자이다
다 살리심-영생을 얻음을 말하시고 보혈이 없음은 살지 못함을 말한다
3) 보혈이 참된 양식이다
55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피는 참된 음료로다
찬281장을 묵상하며 불러보자
주님은 마4;4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말씀으로 살 것이라고 하였다
요6;63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다고 하셨다
6;68 베드로는 영생의 말씀이 주께 있는데 내가 뉘게로 가오리까하였다
육신의 양식 보다 영의양식이 더 귀하다
영혼의 양식 영원히 사는 양식이 보혈이다
4) 보혈과 삶
구약에 제사를 드릴 때 제단에 피를 뿌렸다
이유는 보혈은 생명이기 때문이다
아울러 보혈설교를 해야 함을 의미한다
물두멍에 손을 씻었다 이는 보혈로 죄씻음을 의미한다
향에 피를 뿌리고 향을 피웠다
계5;8 성도의 기도를 향으로 비유했으니 보혈기도를 의미한다
나는 보혈기도 보혈설교를 하고 있는가
5) 보혈은 그리스도 안에 거함이다
56 내피를 마시는 자안에 거한다고 하셨다
피가 있어야 주님이 거하신다 계3;20문밖에 두드리심
요15;1-15 주님 안에 있으면 무엇이든지 다주심
아무것도 할 수 없다
7절 무엇이든지 원하는대로 구하라 그러면 주시리라
결론 58절 영원히 살리라고 하셨다
이 말씀만 보아도 보혈이 하는 일에 대하여 명백하게 말씀하고 있다